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등의 내용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바다의 날’ 맞아 해양환경 대청소 동참
작성자교육인재과,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작성일2025-05-29조회수145

바다의날환경정화활동.png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바다의 날’ 맞아

해양환경 대청소 동참

-행정·시민단체·기업 200여 명마산만 일대 해양쓰레기 수거에 힘 모아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제30회 바다의 날을 맞아,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마산만 바다 대청소’ 행사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바다의 소중함을 알리고 해양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마산지방해양수산청마산만특별관리해역민관산학협의회 등이 공동 주최하고진흥원을 비롯한 마산지방해양수산청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세아창원특수강 등 공공기관·시민단체·기업체 2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마산만 일대의 (봉암갯벌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봉암갯벌해양수산부 지정 국가습지보호지역

 

마산만 바다 대청소는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마산만 연안오염 총량관리제의 실효성을 높이고전국에서 두 번째로 긴 해안선을 가진 경남의 해양환경을 보전하고 해양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정화 활동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해양환경을 만들기 위한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다의 날은 해양수산의 중요성과 바다의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고 해양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96년부터 매년 5월 31일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교육인재과 강호상 주무관(055-211-248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